2019/2020 수능특강 영어 분석 11강 #8번
For example, Spencer and Blanford + attribute + the increase + in milk drinking + to + “significant improvements in the quality of milk and cream + sold,” + which + led to + a “more generous use of those products.”
1) Spencer and Blanford (주어) + attribute (동사) + increase (목적어)
2) milk and cream + [ ( which + were ) + sold ]
→ milk and cream = (선행사)
→ [ ( which + were ) + sold ] 【형용사절】
= which → (형용사절 주어) → (생략)
= were → (형용사절 be동사) → (생략)
→ milk and cream + [ sold ] 【선행사 + 형용사구】
(= 판매된 우유와 크림)
3) improvements + , which + led to + a “more generous use of those products.”
→ improvements (선행사) + , which (형용사절/주격/계속적 용법 ( , = 콤마))
→ which → that으로 바꿀 수 없음 → ∵ ( , = 콤마) 계속적 용법
예를 들어, Spencer and Blanford는 우유 섭취량의 증가를 판매된 우유와 크림의 상당한 품질 개선 덕택으로 돌렸는데, 이러한 점이 그러한 제품들을 더 많이 소비하도록 이끌었다
English | Korean |
attribute [ascribe, impute] + B + to + A | B를 A탓[덕분]으로 돌리다 |
significant | (차이가) 현저한, (수량/비율 등이) 상당한 |
improvement | 개선, 향상 |
lead to + sth = result in + sth | (결과적으로) ~에 이르다, ~로 이어지다 |
generous = lavish | 후한, 아낌없는, 인색하지 않은 |
Consumers + drank + more milk + < because + they + had + “greater knowledge + of + the food value + of milk,” > + [ which + was + the result + of “favorable teaching and publicity” + ≪ based + on + important findings and research ≫ ]”.
1) Consumers (주어) + drank (동사) + more milk (목적어) 【주절】
(= 소비자들은 + 더 많은 우유를 + 마셨다)
2) < because + they + had + “greater knowledge + of + the food value + of milk,” > 【종속절/부사절/because】
(= 왜냐하면 + 그들 (소비자들)은 + 우유의 + 식품 가치에 + 대한 + 더 많은 지식을 + 가졌기 때문에)
3) [ which + was + the result + of “favorable teaching and publicity” + ≪ based + on + important findings and research ≫ ]
㉮ : which + was + the result + of “favorable teaching and publicity” 【형용사절】
→ which (관계대명사/주격) = "문장 앞부분 내용"을 가리킴
㉯ : “favorable teaching and publicity” (선행사) +≪ based + on + important findings and research ≫ (형용사구)
→ ≪ ( which + were ) + based + on + important findings and research ≫ 【형용사절】
→ which → (형용사절 주어) → (생략)
→ were → (형용사절 be동사) → (생략)
→ favorable teaching and publicity”+≪ based + on + important findings and research ≫
(= 중요한 연구 결과와 연구 + 에 + 바탕을 둔 + 우호적인 교육과 홍보)
소비자들은 + 더 많은 우유를 + 마셨는 데, 왜냐하면 + 그들 (소비자들)은 + 우유의 + 식품 가치에 + 대한 + 더 많은 지식을 + 가졌기 때문이다, 이러한 점은 + 중요한 연구 결과와 연구 + 에 + 바탕을 둔 + 우호적인 교육과 홍보의 + 결과였다
English | Korean |
Consumer | 소비자 |
favorable | 호의[우호]적인 |
publicity | (일반인에게) 널리 알림, 홍보, 광고, 선전 |
▶promotion | (제품 등의) 판촉, 홍보 |
finding | 【주로 복수】 (조사/연구 등의) 결과[발견](물)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