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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/2020 수능특강 영어 분석 11강 #8번

별쌤4u 2019. 6. 1. 18:26

For example, Spencer and Blanford + attribute + the increase + in milk drinking + to + “significant improvements in the quality of milk and cream + sold,” + which + led to + a “more generous use of those products.”


1) Spencer and Blanford (주어) + attribute (동사) + increase (목적어)

 

2) milk and cream + [ ( which + were ) + sold ]

    → milk and cream = (선행사)

    → [ ( which + were ) + sold ]    【형용사절】 

    = which → (형용사절 주어) → (생략)

    = were → (형용사절 be동사) → (생략)

    → milk and cream + [ sold ]    【선행사 + 형용사구】 

       (= 판매된 우유와 크림)

 

3) improvements , which + led to + a “more generous use of those products.”

    → improvements (선행사) + , which  (형용사절/주격/계속적 용법 ( , = 콤마))

    → which → that으로 바꿀 수 없음 → ∵ , = 콤마) 계속적 용법


예를 들어, Spencer and Blanford는 우유 섭취량의 증가를 판매된 우유와 크림의 상당한 품질 개선 덕택으로 돌렸는데, 이러한 점이 그러한 제품들을 더 많이 소비하도록 이끌었다

 

English Korean
attribute [ascribe, impute] + B + to + A B를 A탓[덕분]으로 돌리다
significant (차이가) 현저한, (수량/비율 등이) 상당한
improvement 개선, 향상
lead to + sth = result in + sth  (결과적으로) ~에 이르다, ~로 이어지다 
generous = lavish 후한, 아낌없는, 인색하지 않은

 


 

Consumers + drank + more milk + < because + they + had + “greater knowledge + of + the food value + of milk,” > + [ which + was + the result + of “favorable teaching and publicity” + based + on + important findings and research ]”.


1) Consumers (주어) + drank (동사) + more milk (목적어)  【주절】

    (= 소비자들은 + 더 많은 우유를 + 마셨다)

 

2) < because + they + had + “greater knowledge + of + the food value + of milk,” >  【종속절/부사절/because】

    (= 왜냐하면 + 그들 (소비자들)은 + 우유의 + 식품 가치에 + 대한 + 더 많은 지식을 + 가졌기 때문에)

 

3) [ which + was + the result + of “favorable teaching and publicity” +  based + on + important findings and research  ]

 

    ㉮ : which + was + the result + of “favorable teaching and publicity”  【형용사절】

    → which (관계대명사/주격) = "문장 앞부분 내용"을 가리킴

 

    ㉯ : favorable teaching and publicity” (선행사) + based + on + important findings and research  (형용사구)

     →  ( which + were ) + based + on + important findings and research ≫  【형용사절】

    → which → (형용사절 주어) → (생략)

    → were → (형용사절 be동사) → (생략)

    → favorable teaching and publicity”+ based + on + important findings and research 

        (= 중요한 연구 결과와 연구 + 에 + 바탕을 둔 + 우호적인 교육홍보)


소비자들은 + 더 많은 우유를 + 마셨는 데, 왜냐하면 + 그들 (소비자들)은 + 우유의 + 식품 가치에 + 대한 + 더 많은 지식을 + 가졌기 때문이다, 이러한 점은 + 중요한 연구 결과와 연구 + 에 + 바탕을 둔 + 우호적인 교육과 홍보의 + 결과였다

 

English Korean
Consumer 소비자
favorable 호의[우호]적인
publicity (일반인에게) 널리 알림, 홍보, 광고, 선전
▶promotion (제품 등의) 판촉, 홍보
finding 【주로 복수】 (조사/연구 등의) 결과[발견](물)